본문 바로가기
Study/마케팅공략

Amenity Marketing (어메니티 마케팅)

by Ms. Jane 2016. 4. 1.

 

 

자료출처 : DAILY HOTEL 

 

http://blog.naver.com/PostThumbnailView.nhn?blogId=dailyhotels&logNo=220363185373&categoryNo=41&parentCategoryNo=&from=postList#

 

 

'어메니티(Amenity)를 활용했던 로레알의 마케팅 사례' 에서 일부 발췌하였음

 

 

 

 인도의 경제성장률이 크게 상승할 무렵, 로레알은 서구문화에 호의적인 태도를 보이는 중산층을 타겟으로 샴푸 제품인 '가르니에' 브랜드를 가지고 인도에 진출합니다.

 

 하지만, 그 당시 인도에서는 외국계 기업임에도 굉장히 오랜기간 인도에서 사업을 해온 현재 유니레버로 불리는 기업이 있었습니다. 도인들은 이 브랜드를 '국산' 브랜드로 인식하며 '국민 샴푸'로 칭하며 자주 애용했습니다. 때문에 로레알은 자신감있게 제품을 출시했지만 이렇다 할 성과가 나타나지 못했습니다. 로레알은 '서구 제품'이라는 것을 강조하는 것이 효과가 없자, 인도내의 특급 호텔측과 연결을 하여 가르니에 제품을 어메니티로 제공하는데 성공합니다. 곧, 특급호텔 고객들은 가르니에 제품이 특급호텔 어메니티로 제공될 만큼 고급스러운 제품이라 인식했고, 브랜드를 고급화시키는데 성공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호텔 종업원들이 직접 써보고 구전효과가 발생되는 효과가 얻으면서 로레알은 빠르게 인도시장에서 자리잡을 수 있었습니다.

 

 

 

 

 

사진 출처 : https://c1.staticflickr.com/7/6077/6028111202_14a559be1c_b.jpg




 

 



 


[출처] [호텔 용어] 어메니티(Amenity)를 알아보자!|작성자 데일리호텔